피하기 게임 / Win32 API

2023. 1. 20. 16:38게임/내가 만든 게임

 

 


Win32 게임 

처음으로 win32 api를 이용해서 게임을 제작했다. 원래 제작하고 싶었던 게임은 2D 플랫포머 장르를 생각했었는데 일단은 간단하게 다른 게임을 제작해 보고 시작하고 싶어 져서 게임을 제작하게 되었다. 게임 제작기간은 일주일정도 걸렸다. 생각보다 제작과정에서 버그도 많이 발생하였고 90% 정도 완성했다. 

게임 규칙 

게임 규칙은 간단하다. 캐틱터는 3번의 목숨을 가지고 5초마다 생성되는 공을 피하는 게임이다. 목숨을 모두 잃어버리면 게임을 종료하고 플레이한 시간을 기록한다. 나의 게임 실력의 한계로는 100초 이상을 달성하지 못했다....

소감

게임을 제작하면서 정말로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았다. 게임에서 씬을 불러오고 충돌체를 관리하고 오브젝트에 물리를 결합하는 등 아직까지 배워야 할게 많구나 하고 느끼는 시간이었다.  2D 게임에 대한 이해도도 올라가고 이제는 내가 원하는 플랫포머 게임도 더 잘 만들 수 있을 거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다음으로는 2D 플랫포머 장를를 제작할 예정이다. 여기서는 구현하고 싶은 기능들이 많아서 제작기간을  길게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C++ 을 정말로 꾸준하게 공부할 예정이다..... 너무어렵습니다...

 

만약에 혹시라도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으시면 게임파일을 만들었습니다 . 

bin.zip
1.2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