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 피하기 / Unity (게임인재원)

2023. 2. 18. 21:55게임/내가 만든 게임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인재원 프리스쿨 게임잼

게임인재원 프리스쿨 기간에 게임잼을 진행하였다. 게임잼도 처음이었고 누군가와 함께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처음에는 2일의 기간 동안 과연 게임을 완성이 가능할까 걱정이 많았는데  만족스러운 게임을 완성할 수 있었다.  2일 동안 팀원들과 함께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재미있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었다.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3개의 파트에서 함께 의견을 나누면서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매우 좋은 경험이었다. 

게임규칙

게임규칙은 매우 간단하다. 피부에서 생존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조작방법을 키보드 이동방향키와 스페이스바를 이용하여 2단 점프가 가능하다.  플레이어의 HP는 3이고 3개를 모두 잃으면 게임에서 패배를 한다. 만약에 풀피에서 하트를 먹으면 점수를 50점 획득한다.

아쉬운 점

2일이라는 짧은 기간내에 게임을 완성하다 보니 아쉬운 점이 많았다. 첫 번째로는 내가 실력이 부족해서 기획팀에서 기획한 공격 패턴을 다 구현하지 못했고 기획했던 패턴도 완벽하게 구현하지 못했는데 많이 아쉬웠다. 두 번째로는 팀과 함께 협업하는 만큼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많이 실수를 했었다. 일단 함수명, 변수명이 직관적이지 못했던 것 같다. 평소에 의식해서 작성하지 않아 더 개판이었던 것 같다. 지금부터라도 함수명, 변수명을 직관적으로 작성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스크립트의 가독성이 너무 좋지 않았다. 패턴의 이동 같은 반복적인 패턴은 함수를 만들어서 가독성 좋게 만드는 연습을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