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Manager
2023. 1. 4. 20:14ㆍ개인공부/Win32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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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CUIMgr::update()
{
CScene* pCurScene = CSceneMgr::GetInst()->GetCurScene();
const vector<CObject*>& vecUI = pCurScene->GetGroupObject(GROUP_TYPE::UI);
bool bLbtnTap = KEY_TAP(KEY::LBTN);
bool bLbtmAway = KEY_AWAY(KEY::LBTN);
for (size_t i = 0; i < vecUI.size(); ++i)
{
CUI* pUI = (CUI*)vecUI[i];
if (pUI->IsMouseOn())
{
pUI->MouseOn();
if (bLbtnTap)
{
pUI->MouseLbtnDown();
pUI->m_bLbtnDown = true;
}
else if (bLbtmAway)
{
pUI->MouseLbtnUp();
if (pUI->m_bLbtnDown)
{
pUI->MouseLbtnClicked();
}
// 왼쪽버튼 떼면 ,눌렸던 체크를 다시 해제한다.
pUI->m_bLbtnDown = false;
}
}
else
{
// 왼쪽버튼 뗴면, 눌렸던 체크를 다시 해제한다.
if (bLbtmAway)
{
pUI->m_bLbtnDown = fals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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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ui 매니저를 추가해서 ui 의 작동방식에 대해서 배웠다 ui지역내에서 마우스 버튼 다운과 업을 입력받으면 클릭함수를 실행 하도록 조건을 만들었다. ui의 업데이트는 Scene 의 update 이후이므로 조건들을 확인 가능하다. 왼쪽이 맵타일이고 오른쪽이 ui이다. 중단점을 통해서 디버깅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