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ekMessage
2022. 12. 19. 11:50ㆍ개인공부/Win32API
현재 사용하고 있는 GetMessage 의 경우에는 메세지 큐에서 메세지가 확인 될 때까지 대기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게임 프로그래밍에 적합하지 않은 방식이다. 메세지가 입력되지 않으면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기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를 수정해서 PeekMessage 라는 함수를 사용하였다.
이런식으로 PeekMessage 의 경우에는 메세지가 들어오는 부분과 메세지가 발생하지 않는 부분으로 나뉜다.
하지만 생각보다 메세지를 처리하는 시간이 매우 빠르기때문에 대부분을 처리하지 않는 부분에서 시간을 소비한다.
그러므로 지금부터는 else 부분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게임을 만들기로 하였다.
다음으로 공부할 내용으로는 디자인패턴중에서 가장중요한 싱글톤 패턴에 대해서 공부할 예정이다.
'개인공부 > Win32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ject (0) | 2022.12.25 |
---|---|
KeyManager (2) | 2022.12.24 |
TimeManager (0) | 2022.12.23 |
공부 정리 (0) | 2022.12.21 |
WM_PAINT (2) | 2022.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