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기능 구현 2
2023. 7. 14. 00:26ㆍ개인공부/Direct2D
구현내용
간단하게 유닛의 공격, 추적 상태들을 만들어서 적용했다. 유닛의 공격범위를 벗어나면 유닛은 추적하고 공격범위 내에 있으면 공격하게 된다.
어려운 점
처음으로 게임에서의 공격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데 정말로 고려해야 하는 점이 많았다. 먼저 컴포넌트로 가지는데 어떠한 구조로 설계할까부터 시작해서 유닛이 가져야 하는 정보, FSM 등 정말로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 스타크래프로 하기를 잘한 거 같다. 무작정 코드를 작성하고 있는데 생각할 점이 많아서 도움이 되는 거 같다.
다음 목표
간단하게 유닛이 체력바를 구현하고 유닛이 공격을 받아서 유닛의 체력이 0이 되면 삭제되는 것이 다음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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